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좋은 글귀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게리 베이너척 Part 2

by SPW 2023. 2. 7.
반응형

동기부여 연설가 게리 베이너 척의 매운맛 동기부여!

'하루 18시간 사용법'

당신은 하루에 6시간만 자면서 살 수 있어요. 그렇다면 하루에 18시간이 생기는 거죠. 당신이 18시간 동안 뭘 하는지 알고 싶네요. 9시부터 5시까지 일한다면, 8시간을 직장에서 보내고, 출퇴근하는데 한 시간 정도 걸릴 수 있고,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요? 잘 됐네요. 아이들과 2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남은 5시간 동안 무엇을 하시나요? 아마도 여러분은 TV를 보거나 게임을 할 겁니다. 힘들게 일하고 퇴근 후 쉬려고 하는 거죠. 사람들은 말해요. '출퇴근과 일하는데 11시간이나 썼어요' 좋아요, 그럼 불평하거나 더 나은 삶을 원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휴식을 취함으로써 새로운 세계로 갈 기회를 포기한 거예요. 그러나 여러분은 뻔뻔하게도 상위  1%의 삶을 원해요. 복잡하지 않아요. 숫자 그대로예요. 최고 삶을 살고 싶다면, 그만한 노력을 해야 그 삶을 살 수 있는 겁니다.

연설중인 게리 베이너척

'사람들의 반응에 대한 코멘트'

저의 위의 발언 이후 많은 사람들이 흥미로운 반응을 하는 것을 봤어요. '장난해요? 6시간 이상은 자야 해요, 해야 할 일들이 있다고요, 전 싱글대디예요, 전 싱글맘이에요, 당신은 이런 불가피한 요소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군요'라는 의견들이었습니다. 저는 모든 요소들을 다 고려한 겁니다. 하루에 10시간을 자든 말든 중요한 게 아니에요. 그렇게 치면 전 하루 14시간을 어떻게 지내냐 물어볼 것이고요. 그런 의미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승리 아님 패배 둘 중 하나의 마음 가짐을 가지는 것에 관한 겁니다. 모두들 변명거리를 찾아요. 사람들은 이것도 문제고, 그것도 문제고, 저것도 문제라고 말하죠.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하고, 삶의 불공평함을 불평해요. 현실도피, 가족과 보내는 시간, 그 외의 변명들, 당신이 최고 수준의 목표를 달성하고 싶다면 둘 중 하나예요. '그래, 내가 이 문제들을 해결하자' 아니면 '아니야, 난 해낼 수 없어.. 왜냐면...(변명)'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생각에 갇혀 있어요. '이건 안될 거야, 왜냐면...(변명)' 당신은 억울해하고 있고, 화가 많이 나 있어요. 당신을 차버린 여자친구에게 아직도 화가 나있을 것이고, 그래서 되는 일도 없다고 생각할 거예요. 당신의 부모님이 돈이 없다고 화가 나 있을 겁니다. 스스로 돈을 벌어야 하는 사실에 말이죠. 당신은 화가 나 있고, 운동할 수도 없다고 하죠. 왜냐면...(변명), 당신은 제가 18시간을 잘 쓰라는 말에 화가 난 겁니다. 

'성공을 위한 현실적 조언'

제 말은 깨어있는 동안 할 수 있는 일을 극대화하라는 것입니다. 하루에 6~10시간을 자든 말든 중요한 게 아니에요. 깨어있는 나머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더 중요한 거죠. 깨어있는 시간을 잘 보내야만 해요. 제가 알고 싶은 건, 당신은 왜 그렇게 부정적인 건가요? 왜 그렇게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신 거예요? 왜 멘털이 흔들리세요? 왜 조언 영상을 본 당신의 마음가짐이 그렇게 부정적이요? 제 영상만을 말하는 게 아니에요. 전 괴짜죠. 저는 당신의 다른 댓글들도 다 봤어요. 조언 영상을 본 사람들이 '이건 안 되는 것'이라며 방어태세를 하죠. '이건 안 되는 일이야. 왜냐면...(변명)'이렇게 되면 여러분은 실패할 수밖에 없어요. 제가 하는 이 폭풍 잔소리를 새겨듣고, 왜 안된다고만 생각하고 부정적인지 이유를 알고 고쳐보세요. 제가 하는 모든 조언들 강의들, 모든 비즈니스 아이디어,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 당신의 야망 등, 부정적인 마음가짐을 고치지 않는다면 절대 이룰 수 없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