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당신이 가난한 이유 앤드류 테이트

by SPW 2023. 2. 7.
반응형

'견뎌야 성장하고 성공한다'

당신이 만약에 '난 열심히 했는데 안 됐어'라고 하면 당신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거예요. 열심히 하지 않았던 거죠. 그건 진짜 거짓말이에요. 우주의 법칙은 진정성 있게 노력한 모든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주게 되어있어요. 전 그러지 못한 사람을 못 봤거든요.

 

정말 간절하게 노력해서 못 얻은 사람을 단 한 명 도 못 봤어요. 제대로 먹고, 매일 운동하고, 엄청나게 훈련하면서 부자가 못 된 사람을 진심으로 단 한 명도 못 봤다는 겁니다. 당신은 이해하기 어렵겠지만 세상은 극도로 베풀어주고 있어요.

 

당신이 진짜 노력한고, 간절히 원하고, 절대 변명하지 않고, 거짓말하지 않고, 자기합리화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원하는 걸 얻게 된다는 겁니다. 제가 극도의 고통과 고된 훈련으로 지금 이 자리까지 왔기 때문에 고통을 회피하는 사람들을 동정해 주기가 힘들어요.

 

당신은 지금 현실도피를 하고 있는 거예요. 반대로 저는 끝이 없는 고통을 선택했어요. 덕분에 제가 간절히 원했던 모든 것들을 이루어냈죠. 당신은 간절한 걸 갖지 못했잖아요. 제가 동정해줘야 하는 건가요? 당신이 쉬운 길을 선택해서? 당신을 보면서 안타깝다고 말해줘야 되나요? 절대 아니죠. 당신은 그저 겁쟁이에 불과해요.

 

당신은 제가 겪은 고통을 택하지 않았잖아요. 당신은 편한 길만 선택했잖아요. 그래서 그게 지금 당신의 현실인 거예요. 당연히 당신에겐 자격이 없는 거죠. 당신이 정말 간절하고 노력했다면 당신은 이미 당신이 원하는 걸 모두 가졌을 거예요. '정말 페라리를 타고 싶으세요? 가질 수 있어요. 저 여자와 만나고 싶어요? 만날 수 있다고요' 원한다면 뭐든 가질 수 있어요. 우주는 모든 것을 베풀어줍니다.

 

'왜냐고요? 여긴 더 이상 경쟁이 없어요' 대다수의 사람들은 패배자예요. 많은 사람들이 패배자인 이유는 제가 만약에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게요, 그러니 이렇게 하세요'라고 말하면 당신은 이렇게 말하겠죠 '아.. 곧 아이가 학교 끝날 시간이거든요...' 이게 현실입니다. 이러니까 안 되는 거예요. 그리고 이렇게 말을 하겠죠.

 

' 아.. 돈 좀 많았으면 좋겠다' 이게 패배자인 이유예요. 그럼에도 대부분 사람은 '음.. 재밌네, 다음 영상' 이래 놓고, '페라리는 못 사지' 저는 너무 궁금해요. 도대체 왜 이러는지, 도저히 사람들을 이해할 수가 없어요. 이게 패배자라는 거예요. 항상 다들 이런 식이에요 안타깝게도 대부분은 패배자예요. 

현역시절 앤드류 테이트

'세상에 정점에 서 있는 엘리트들이 당신을 바라보는 관점을 말해줄게요'

저는 홀 어머니 밑에서 열악하고 가난한 동네에서 자랐어요. 저는 부자가 된 지 겨우 10년밖에 안 됐어요. 그런 저조차도 패배자를 경멸해요. 한번 상상을 해보세요. 억만장자들이나 세계를 주무르는 재벌 가문에서 태어난 사람들이 우리를 얼마나 경멸하는지, 그들이 저 하나 죽는 거에 신경이나 쓸 거 같아요? 그들이 저 때문에 밤잠을 설칠까요? 그들이 당신을 돌봐줄까요? 그들은 전혀 신경 안 쓴다고요.

 

왜 신경 쓰겠어요. 저도 패배자들 이야기를 듣다 보면 그 기분을 알거든요. 이게 현실이라는 거예요. 특정 수준의 능력과 권력이 생기면 패배자들의 변명들을 듣다 보면 지겹고 답답해서 경멸하게 되거든요. 다 변명뿐이에요. 당신이 만약에 거기 앉아서 '아.. 나는 최선을 다했는데 안 됐어' 우주의 법칙은 배신하지 않아요.

 

혼신의 노력을 배신하지 않는다요. '난 게으르지 않은데? 난 매일 일해!' 오케이 알겠어요 '하루에 8시간 일한다고요? 아.. 8시간? 뭐 하자는 거지? 전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일해요. 두바이에서 제 부가티를 끌고 운전할 때도 일해요.

 

정말 계속해서 일한다고요. 저는 한시도 쉬지 않아요. 긴장을 풀지도 않고, 휴식도 없고, 멈추지도 않고, 놀지도 않고, 제 인생에서는 그 딴 거 없어요 절대로! 저는 잠자는 시간 외에는 일만 해요. 그게 전부예요. 일어나는 순간 휴대폰 확인하고 바로 일해요.

 

운동하면서 중간에 쉴 때도 일, 눈 뜨는 순간부터 하루종일 일한다고요. 이게 저의 일상의 전부예요. 그런 당신은 저 같은 사람과 경쟁을 한다고 생각해 봐요. 당신은 영화도 보고 싶다고 하죠, 그러면서 게으르지 않다고요? 당신은 게을러요. 변하지 않으면 계속 패배자로 남을 거예요.

 

하루 평균 천 개 이상의 이메일을 받는데, 예전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항상 연락이 와요. '친구야.. 내가 운이 안 좋아서..' 그럼 전 이렇게 말하죠 '아니야 넌 운이 나쁜 게 아니라 게으른 거야 변명하지 마 너 아직 살아있잖아 그럼 운이 좋은 거야 운지 좋지 않았던 사람들은 이미 이 세상을 떠났어'

 

패배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즉시 갖지 못한 사람이라는 거예요. 이런 사람들을 저는 패배자라고 불러요.

'저는 제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가졌어요 만약 제가 갖지 못했던 원하는 것이 생기면 제가 장담하는데 몇 달 뒤면 저는 그걸 갖게 될 거예요'

제가 정말 간절히 원하는 게 있다면 전 잠을 못 자요. 제가 돈이 없던 시절에는 잠을 못 잤어요. 돈 없는 사람들이 어떻게 편하게 잠을 자는지 저는 이해를 못 하겠어요. '물가상승률이 20%.. 기름 값은 얼마고.. 뉴스는 다 거짓이고.. 난 부자가 될 기회가 없었고... 근데 내 베개는 어딨지?' 뭐 하는 거죠? 도대체 왜 이러는 건가요?

 

제가 10대 시절에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어요. 혼다 시빅차를 사고 싶었죠. 약 3.8만 파운드 정도예요. 그때 저는 돈이 없었고, 하루에 50파운드 정도 벌었죠, 절대 살 수 없었죠. 그러다가 페라리 가격을 찾아봤어요. 210만 파운드였죠. 그래서 동생한테 이리 봐서 보라고 했어요.

 

'사람들이 210만 파운드 차를 산다고?' '응, 그래서?' '아니 아니 그래서가 아니라 도대체 어떻게? 일을 해서 번다면 6년 동안 동전까지 다 모아야 되고, 일도 걸어가야 하고, 먹지 않고도 이 차를 못 사잖아 어떻게 이걸 살 수 있는 거지?'

 

전 돈이 없을 때 잠을 못 잤어요. 모든 게 거짓인 걸 깨달았죠. 방법을 찾아야 했어요. 앉아서 매일매일 생각했죠. 인간다운 삶을 몇 년 동안 포기했었죠. 몇 년 동안은 정말 거지처럼 살았어요. '저 쪽 사람들은 하고 싶은 거 다 하잖아! ' 그런 걸 보고만 견딜 수 없었어요. 그리고 너무 불편했죠. 난 저쪽 사람들을 보면서 가난을 탈출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대부분 사람들은 '오, 대박 페라리다 좋아 보이네 다시 TV 봐야지' 멍청이들!. 신은 게으른 사람을 싫어하십니다. 그런 건 신도 못 견뎌하시죠. 신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셨어요. 천연 보물을 주셨는데, 두 팔과 두 다리가 있고 생각할 수 있고 그럼에도 혼신을 다 하지 않으면 그게 당신이 불행한 이유입니다.

 

신은 그런 사람을 안 좋아하세요. 신은 자신의 창조물의 아름다움을 좋아하시죠. 신은 자신의 창조물을 아름다움으로 승화시키는 자를 선택하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