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자기계발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게리 베이너척 Part 4

by SPW 2023. 2. 8.
반응형

동기부여 연설가 게리베이너 척의 행복해지는 방법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행복해지는 방법'

우리는 감사해야 해요. 사람들은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못 보는 경우가 많아요. 우리가 실제로 얼마나 운이 좋은지 이해하면 에너지가 저절로 나올 수밖에 없어요. 자신이 얼마나 운이 좋은지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인간으로 태어나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에요. 지구상에서 가장 확률이 낮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고요. 다들 너무 당연하게 여기는 게 너무 많아요. 인간으로 태어날 확률보다 복권 10번 당첨될 확률이  높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400조 대 1. 인간으로 태어날 수 있는 확률이에요. 우리가 인간으로 태어나는 것보다 번개를 7번 맞을 확률이 더 높아요. 말도 안 되는 거예요 정말. 

게리 베이너척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 감사함과 함께 기회를 보면 인생은 너무 재밌어져요'

과거에 얽매이고 소극적인 삶을 살지, 아니면 기회를 보고 감사하며 적극적인 삶을 살지는 여러분의 선택이에요. 저는 현실과 진실에서 동기부여를 얻어요. 인간으로 태어나는 건 거의 불가능한 확률인데 인간으로 태어났죠. 인간으로서 좋은 삶을 살고 있고, 그저 감사할 뿐이에요. 갖지 못한 것만 바라보지 말고 이미 갖고 있는 것을 볼 줄 알아야 해요. 무언가를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만큼 더 대단한 일은 없어요. 기회가 있다는 것 자체에 감사하면 행복해져요. 하지만 사람들은 쓸데없는 것에 연연하죠. 사람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것이 뭐가 있을까요? 가족과의 시간, 건강, 미국에서 사는 것 깨끗한 물과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 지붕 아래에서 잠들 수 있다는 것,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에 감사해요. 우리는 사회적으로 감사함을 너무 안 느끼고 살아요 저는 사람들이 삶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꾸고 싶어요 저는 매일 감사함을 실천하거든요.

 

'아침에 일어났는데 사랑하는 사람 중 아무도 세상을 떠나거나 불치병에 걸리지 않았다면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요. 만약 성공과 행복으로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의 순위를 매긴다면 1등부터 77억 등 중 몇 등이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왜 제가 항상 행복한지 물어보신다면 전 항상 이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요. 사람이니까 저도 불안하고 속상한 상황이 있는데 그럴 때 이 순위에 대해 생각해 봐요. 런던, 두바이 , LA 같은 대도시에 산다면, 여러분은 가장 부유한 사람들 사이에서 살고 있어요. 어쩌면 굉장히 좁은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있을 수도 있어요. 누구는 무엇을 가졌네 등 아무리 따져도, 더 큰 그림을 보고 내가 갖고 있는 것에 감사해야 해요.

'사람들은 저에게 '게리 당신이니까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거지'

라고 말하지만, 저는 스타워즈 장난감 하나가 아니라 두 개를 받아서 울었던 기억이 아직도 선명해요. 부모님이 장난감을 사주실 여유가 있다는 게 믿기지가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항상 감사해요. 감사하고, 감사하고, 또 감사해요. 세상 어딘가에는 저보다 더 어려운 상황을 겪는 사람이 항상 있으니까요. 저는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항상 감사해야 해요. 인생을 당연하게 여기면 안 돼요. 세상은 너무나 풍족해요. 기회가 너무 많은데, 사람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지 않고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해 슬퍼하죠. 잠깐 하는 일을 멈추고, 숨을 크게 한번 들이쉬세요. 크게 내뱉어보세요. 우리 모두 감사하며 살아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