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좋은 글 자기 계발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존 아사라프 John Asaraf

by SPW 2023. 2. 15.
반응형

존 아사라프

세계 최고의 동기부여 코치로 꼽히며 행동신경과학을 연구하고 실제 삶에 적용한다. 책 '시크릿'에 등장하는 대표 전문가 중 한 명으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통해 수많은 사람을 자수성가의 길로 이끌었다. 굉장히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내용이니 생각날 때마다 읽어보시고, 실제 자신의 삶의 적용시켜 보시기를 추천한다. 굉장히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이다.

아침 2분의 기적

아침에 일어나서 단 2분이면 충분합니다. 저는 제 스스로가 뇌를 통제하고 있다는 것을 제 뇌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의 모든 현실은 제가 믿는 것에 기반하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제가 그것들을 바꿀 수 있다는 것 또한 진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때부터 제 인생은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곤경에 처했던 이유,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던 이유는 제 자신에 대해 그렇게 믿었기 때문이었음을 깨달았던 거죠. 우리에게는 힘이 있습니다. 우주에는 지능의 힘이 있습니다. 자신의 뇌를 라디오 송신기처럼 활용해서 우주의 신호를 보낼 수 있죠.

 

생각의 힘을 이용해서 신호를 보낼 수 있는 겁니다. 당신은 또한 우주로부터 정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위대한 발명가들처럼 말이죠. 아인슈타인, 에디슨 미켈란젤로와 같은 위대한 발명가들도 그저 평범한 인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들의 마음과 직감으로부터 얻은 메시지를 이용하였죠. 우리의 뇌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어렸을 때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기 시작하였다면 지식과 기술을 향상하기 위해 매일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매일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일들 중에 가장 중요한 일들을 해야 하는 거죠. 만약, 당신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매일 몇 가지 일들에 집중한다면 1년 안에 당신은 완전히 다른 목적지에 도달할 것이고, 5년, 10년 후 당신의 삶은 결코 지금과 같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또 하나 말씀드리고 싶은 얘기는 대부분의 일을 이루는 방법에 대한 청사진은 이미 존재한다는 겁니다. 건강해지고 싶다면, 이미 청사진이 있습니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면 그 또한 이미 청사진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부동산이나 주식에 투자하고 싶다면, 또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 그 사업을 성장시키기를 원한다면, 우리 앞에는 이미 모든 성공사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넘칩니다.

청사진

저는 오랫동안 그 청사진을 따라 하였죠.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따라 할 때, 누군가는 금고를 열 수 있는 암호 조합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알려줄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암호 조합을 찾지 않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그것을 얻었을 때에도 잘못된 순서로 시도를 하죠. 하지만 저는 무슨 일을 할 때는 적어도 기본 계획을 따르는 것이 현명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창의력을 발휘하고 싶다면 그 기본에 창의성과 천재성을 더하면 됩니다. 당신이 해야 할 모든 일이 새로운 것은 아니라는 거죠. 각 영역에서 2~3가지만 중요한 것들이 있을 뿐인 거죠.

 

매일 이러한 일들을 해나갈 때, 훨씬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 하나의 의식처럼 규칙적으로 행하는 일이 있죠.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감사하는 겁니다. 오늘 내가 가장 감사할 일은 무엇이지? 저는 항상 제 건강에 감사합니다. 살아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제가 하는 모든 경험에 감사합니다. 저는 그 감사로 충만한 기분을 느낍니다. 매일매일 좋은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하죠. 그러고 나서 제가 생각하는 것들의 이미지를 떠올립니다. 이 모든 것들은 잠에서  깨어나 단 2분이면 됩니다.

 

명상을 시작하기 전에 저는 저의 과거의 비전보드를 봅니다. 제가 성취해 낸 많은 것들을 확인하고, 남아 있는 다른 목표에 마음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제 마음의 초점을 목표 달성에 맞추면 저는 제 모든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안 풀리는 일이나 걱정거리에 집중을 한다는 겁니다. 반면 저는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하고 열정적이며, 이러한 의식을 사용함으로써 모든 것들을 성취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눈을 감고 명상에 들어가기 전에 제가 성취한 비전보드를 보는 거죠. 무엇인가를 성취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나 스스로 그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기 위해 감정적으로 그것과 연결합니다. 명상 중에 가끔 저는 무념의 상태에서 우주의 모든 것과 하나가 됩니다. 평상시에는 그냥 제 생각을 따라가기도 하고, 그저 주의를 기울여 제 생각이 어디로 가는지 신경을 쓰기도 하죠.

뇌 컨트롤

제 생각들을 따라가다 어떤 생각은 따르고 어떤 생각들은 놓아 버립니다. 그래서 저는 제 자신이 뇌를 통제하고 있다는 사실을 수시로 떠올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뇌가 자신이 컨트롤할 수 있는 인체 내 하나의 기관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죠. 뇌는 당신의 심장과 다를 바 없고, 팔과 다리와도 다를 바 없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뇌의 다른 부분들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뇌의 다른 부분들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멋진 자동차를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운전하는지 모르는 것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의 뇌가 얼마나 강력한지 배워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 단순한 이유 때문에 우리가 얼마나 강력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지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겁니다. 수십만 년의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우리는 지난 십수 년 사이에 뇌의 내부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뇌에는 별 보다 더 많은 회로가 있다는 겁니다. 여러분이 그것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한다면 당신 안에 진정한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그리고 뇌를 좀 더 잘 사용하는 법을 배운다면, 더 행복하고, 더 건강하고, 더 부유하고 더 많은 목적을 갖고 인생의 더 많은 의미를 가질 수 있을 겁니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 없어하는 부분들을 각자 가지고 있습니다.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거죠. 하지만 그건 모든 사람들이 마찬가지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우리의 현실을 창조하는 놀랍도록 강력한 도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겁니다. 그리고 우리가 창조하기를 원하는 것을 찾고 발견하도록 자신의 뇌를 통제하고, 가르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뇌가 이전에 보지 못했던 것들을 보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습관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는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저는 의도적인 의식의 진화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의도적으로 우리 자신을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천년만에 기다려야 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지만, 그건 과거의 사고방식일 뿐입니다. 우리는 지금 바로 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