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좋은 글 자기 계발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칸예웨스트 Kanye West

by SPW 2023. 2. 15.
반응형

칸예웨스트

칸예웨스트는 미국의 힙합 가수임과 동시에 유능한 디자이너로서 Yeezy를 제작한 인물이다. 칸예웨스트를 사람들이 지칭할 때에는 천재 혹은 미친 사람이라는 칭호를 받는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천재'에 더 가까운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이 되는 사람이고,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그들의 게으름과 숨겨진 재능을 발휘하지 않는다고 비판한다. 자신이 미친것이 아니라 오히려 미치지 않은 사람은 오직 나뿐이었다는 말을 했었는데, 이 사람의 커리어를 보면 충분히 납득할만한 발언이었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기정 사실화된 사회적 통념을 따라가려고 할 때, 칸예웨스트 같은 아웃사이더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다.

중요한 것은 이것에 영감을 받는 사람들이에요. 이런 것에 모욕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X도 중요하지 않아요

저는 행동하는 사람들에게 동기부여 하는 것이지, 앉아서 남 욕이나 하는 사람들한테는 시간 낭비 안 합니다. 저는 그런 사람들에게 말해요, 제발 엉덩이 좀 떼고 꿈이나 좇으라고, 왜냐하면 저는 항상 제 꿈을 좇고 있거든요. 제가 한 가지 무서워했던 것은 누군가가 당신에게 미쳤다고 많이 말하면 당신은 그걸 믿기 시작하는 것이죠. 그래서 제가 어딘가 미쳐간다는 생각이 무서웠죠. 하지만 저는 미친 것이 아니었어요. '제가 유일하게 미치지 않은 사람이었어요. 멀쩡히 주변을 보며 '혹시 여기 누군가 중에 제가 보는 걸 보고 있는 사람이 있나요? 아무도 제가 보는 걸 보지 못하는 거예요? 아니면 집에 누워서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한 걸 알면서 아예 움직일 생각조차 하기 싫은 거예요?

 

다른 이들이 꿈을 좇는 것을 도와주고, 꿈꾸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거예요.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쓰고 또 쓰고 다 쓸 수 있어요. 도대체 행동하는 사람들은 어디에 있나요? 실행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을 겁니다. 저는 단지 그들을 위한 동기부여일 뿐이죠. 저는 대부분 성공했지만, 만약 제가 한 것들이 실패했다면 제가 실패를 했다는 것 자체로도 사람들에게는 영감이 될 겁니다. 사람들은 잃기 싫어서 시도조차 안 하고 있어요. 사람들이 말하면 안 되는 한 가지는 ' 난 열심히 하지 않아, 난 시도조차 하지 않아' 이런 말들이에요. 앞으로 나아가세요.

스스로를 믿어야 한다 '자기 신뢰'

하고 싶은 거 다 해보세요. 당신은 저를 안 믿겠지만, 저를 멈출 수는 없을 거예요. 제 어머니는 제가 제 자신을 믿도록 교육하셨거든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말하죠. '너 자신을 좀 그만 믿어, 네가 뭘 할 수 있는데? 그만 좀 말해 네가 뭘 할 거라고 착각하지 마' 그리고 모든 것을 현실 탓을 하죠. 이건 정말 잘못된 방법이에요. 저는 이 모든 규칙을 따르는 것을 거부합니다. 사회가 설립되면서 자존감 낮은 사람들을 지배하려는 법칙이 있거든요. 잘못된 정보를 마케팅해서 사람들을 세뇌시키죠. 그들이 할 수 없다고 계속해서 주입하고요. 저는 그딴 건 따르지 않을 거예요.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살아

전 언제나 모든 걸 할 수 있다고 느껴요. 이게 사람들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는 핵심 요소예요. 자신에 대한 생각과 관점 스스로에 대한 관점 때문에 발복 잡히는 겁니다. 당신은 아무것도 못 한다고 배웠으면, 당신은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거예요. 전 모든 걸 할 수 있다고 교육받았어요. 제 음악을 들어보세요. 모든 게 제 자존감에 대한 내용이에요. 제 자신이 누군지에 대한 거예요. 당신이 만약 칸예웨스트의 팬이라면 당신은 제 팬이 아닌, 당신 스스로의 팬이기도 한 거예요. 스스로를 믿게 될 겁니다. 저는 단지 당신에게 아침의 추진력이에요. 당신이 나아갈 수 있도록 말이죠. 당신을 믿게 만들면서 당신의 고난과 환경을 이겨낼 수 있다고요. 저는 기회를 본다면 바로 앞으로 나아갈 겁니다. 우리 모두 언젠간 죽습니다. 그러니 내일 죽을 것처럼 살아요. 그걸 향해 앞으로 나아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