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내의 훌륭한 평가 시스템
훌륭한 평가 시스템은 명확하고 간단해야 합니다. 시간을 허비하게 만드는 관료주의의 까다로운 절차는 깨끗이 없어져야 합니다. 만일 당신의 평가 시스템이 한 사람당 두 페이지 이상의 서류 작업을 필요로 한다면 무엇인가 잘못된 것입니다. 저는 20명 정도의 제 직속 부하직원을 평가할 때 평상시에 손수 적어 놓은 메모를 사용합니다. 그 메모에는 '그 사람이 잘하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와 '그들이 어떤 방식으로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의 두 가지 정보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훌륭한 평가시스템은 개인의 실적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적절하고 합의된 기준에 따라야 합니다. 그 기준은 주어진 목표치를 직원들이 얼마나 잘 수행하느냐를 기준으로 한 양적 지표와 바람직한 행동 양식에 얼마나 부합하느냐를 기준으로 한 질적 지표가 될 것입니다.
(이어서)
훌륭한 평가 시스템에서는 관리자가 적어도 1년에 한 번 공식적인 일 대 일 대면시간을 통해 직원들을 반드시 평가해야 합니다. 비공식적인 평가는 일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평가는 직원에게 일 대 일 대면시간 중 그의 상대적 위치를 알려주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의 기업이 차별화를 실행하고 있다면 훌륭한 평가 시스템은 차별화의 진가가 시험되는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평가 시스템은 직업 개발 요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관리자들은 직원들에게 다음의 경력 단계에 대해서 말할 뿐 아니라, 직원 자신이 승진할 경우 자신을 대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의 이름을 둘셋 정도 말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어서...)
이 모든 특성을 갖추고 있다 해도 평가 시스템이 도덕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점검을 받지 않으면 그것은 일류라고 할 수 없습니다. 누군가는 '책임'과 '의무'를 가지고 평가 시스템이 진실을 포착하고 있는지 물어야 하죠. 훌륭한 감사팀이 기업의 수치를 다룰 때와 마찬가지로 말이죠. 서류 위주의 평가시스템이 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도덕성뿐입니다. 어떤 법도, 어떤 감사팀도 평가 시스템의 질을 책임질 수 없기 때문에 모든 상사들은 HR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책임지면서 성실하게 평가리르 내리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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