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알렉스 홀모지 동기부여 누구에게나 배울 점은 있다. 자격지심, 열등감은 독이다 Alex Hormozi

by SPW 2023. 3. 13.
728x90
반응형

알렉스 홀모지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다. 항상 배워야 한다

그랜트 카돈에게 일대일 코칭을 받기 시작했어요. 궁금하시다면 한 시간에 3만 달러고요. (한화 약 3천5백만 원) 사람들이 하나같이 물어보는 질문이 '왜 그렇게 많은 돈을 지불하냐? 너무 비싸하다'는 겁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배운 것 중 하나는 처음엔 스킬을 습득해야 한다는 건대요.

 

강의나 책, 세미나, 워크숍을 통해 스킬을 배울 수 있겠죠.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방법은 나보다 뛰어난 사람에게 돈을 지불하고 스킬을 직접 전수받는 겁니다.

 

제가 익힌 거의 모든 스킬은 나 혼자 할 때 보다 더 빠른 속도로 습득하기 위해 돈을 지불했어요. 코칭과 정보 습득에 얼마를 썼는지 말씀드릴 순 없지만, 시간을 되살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정보이기 때문이죠. 스킬을 배우는데 5년이 걸리는 대신 5주 만에 습득할 수 있잖아요.

 

그럼 다른 사람에겐 없는 4년 반이라는 엄청난 우위를 갖게 됩니다. 이걸 반복하기 시작하면 강점들이 차곡차곡 쌓이면서 그야말로 엄청난 수익을 평생 얻게 되죠. 최고의 투자수익률은 스킬에 투자하는 겁니다.

믿음에 대해서

이제 믿음에 대해 말해볼게요. 믿음은 의식하기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인데, 당신이 이미 믿고 있기 때문에 그 믿음을 알아채기가 어렵습니다. 제 두 권의 책에도 실려있는 최애 인용구 중 하나는 '우리는 실제 믿는 것을 제외한 것들에만 의구심을 품는다, 심층 깊은 믿음은 의심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제겐 이게 가장 큰 걸림돌이었어요. 왜냐하면 이미 믿고 있으니까요. 제가 믿는 게 틀렸는지 인식이 안 되는 거죠. 특히, 진심으로 믿고 있다면요. 따라서 경력적으로 당신보다 월등히 뛰어난 사람으로부터 받는 도움은 막대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실, 당신 실력과 같거나 덜한 사람에게서 정보를 살 수도 있어요. 전 누구에게서라도 정보를 삽니다. 전 정보의 출처가 아닌 퀄리티에 더 신경 쓰죠. 최근에 코칭받느라고 돈을 지불했는데, 그분보다 제가 돈을 더 많이 벌어요. 그런 건 상관이 없어요. 제가 가지지 않은 뭔가를 가지고 있다면 그걸 얻기 위해 돈을 쓸 겁니다.

 

제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내용인데 공유해 볼게요. 제가 지닌 최강 믿음 중 하나가 '지구상에서 나 보다 돈을 더 많이 버는 사람이 있다면 그가 나보다 뭔가에 뛰어나다'는 겁니다. 본질적으로, 그들이 어떤 식으로든 저보다 게임에 우월하단 얘기죠.

의심하지 말고 배워야 한다

그러니 시기하고, 돌을 던지고, 합법적으로 하지 않았을 거라 말하고, 그들만큼 잘나지 못해서 기분 나빠진 당신의 에고가 왜 당신이 그들만큼 하지 못하는지 정당화하려고 마구 떠들어대죠. 그렇게 하는 대신, 실상을 파악하세요. '이 사람이 나보다 돈을 더 번다.

 

우리는 가치를 보상해 주는 게임에 참가 중이다, 그들이 나보다 시장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그게 무엇인가.' 그러면 질투심이 호기심으로 바뀝니다. 그들을 관찰해서 나는 없는데 그들은 가진 게 무엇인지 층층이 벗겨보기 시작하는 겁니다.

 

'더 나은 수익화 구조가 있나? 나보다 더 좋은 시장을 선택했나?' 좋은 시장 선택은 절대적으로 유리해요. 그들이 나보다 더 유리한 시장을 선택하는 결정을 내린 거죠. '그들이 나보다 잘하는 게 고객확보인가, 마케팅인가, 브랜딩인가, 판매인가' 정말 여러 가지가 있어요

 

'고객이 재구매를 하도록 하는데 나보다 더 잘하나? 그들이 나보다 더 우월한 게 뭐지?' 당신보다 조금이라도 잘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게 뭔지 알아냈으면 좋겠어요. 그들은 있는데 당신은 없는 스킬을 말이죠. 시기만 하고, 배우지 않으면 나아지지 않습니다.

 

나보다 적게 벌어도 나보다 뛰어난 게 있으면 전 그들에게 돈을 지불하며 배워요. 나보다 적게 버는데, 돈 주며 배울 게 뭐 있겠냐고 한다면 성장하지 못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