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성공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마인드를 알아보자. TED강연 500명에게 배운 부자들의 조언

by SPW 2023. 6. 7.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생각과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서 성공하는 것일까? TED강연에서 배운 각종 업계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교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성공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생각과 마인드

모든 것은 7년 전 제가 TED 강연장으로 가는 비행기를 탔을 때 시작됐어요. 당시 제 옆에는 10대 고등학생이 앉아 있었어요. 그 학생은 정말 빈곤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삶을 살며 꼭 뭔가를 해내고 싶어 했죠.

 

학생은 제게 묻더군요.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죠?"

 

유감스럽게도 저는 그 학생에게 제대로 답을 해주지 못했어요. 그러고 나서 비행기에 내려서 TED에 도착했죠. 근데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아니, 여기엔 성공한 사람들이 엄청 많잖아?!"

 

그래서 저는 사람들에게 어떤 점이 성공에 도움이 되었는지 묻고, 그걸 정리해 학생들에게 알려주기로 마음먹었죠. 지금부터 7년 간 TED에 참석했던 500명의 성공한 사람들에게 물어보았던 내용이에요.

 

"어떤 것이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었는지, 어떤 점이 성공한 사람들의 동기부여가 되는지"를 말씀드릴게요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

첫 번째는 바로 "열정이에요" 프리만 토마스 (크라이슬러 디자이너)는 "저는 열정 덕에 여기까지 왔죠"라고 말했어요. 대단하게 성공한 사람들은 좋아서 일을 하는 거지 절대 돈에 미쳐서 하지 않아요.

영화 감독 노먼 주이슨

"한 가지에 집착하세요"

노먼 주이슨 (영화감독)이 말했죠.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해요"

캐럴 콜레타는 (스마트 시티 라디오 제작자) "나는 돈을 내고서라도 지금 하는 일을 하겠다"라고 했죠.

 

흥미로운 것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어떤 방식으로든 돈을 번다는 사실이에요. 노력하세요!

루퍼드 머독 (폭스뉴스 회장)

루퍼드 머독 (뉴스 회사 회장)이 말했죠. "성공하려면 열심히 일을 해야 돼요. 쉽게 얻을 수 있는 건 없어요, 그런데 나는 이 점이 즐겁더군요"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일하는 것 자체를 즐거워했어요. 물론 일도 열심히 했지만요. 그들은 단지 일에 중독된 게 아니라, 일을 갖고 노는 거죠.

알렉스 가든

"잘해야 해요!"

알렉스 가든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개발 총괄) "성공하고 싶다면 하나에 집중해서 진짜 끝내주게 잘해야 돼요. 마법처럼 갑자기 잘 해지는 건 없어요, 연습 또 연습 또 연습해야 하죠"

"집중하세요"

노먼 주이슨 (영화감독)이 말했죠.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해요"

성공한 사람들의 마인드

"자신을 다그치세요"

데이비드 갈로 (해양 과학자)는 이렇게 말했어요. "신체적, 정신적으로 계속해서 자신을 한계로 몰아붙여야 해요"

 

셜린 누 랜드 (예일대 의대 교수)는 이렇게 말했죠. "의사로서 타인을 돕는 것을 영광이라 생각해요"

 

요즘 참 많은 아이들이 제게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고 말해요. 그럼 저는 아이들에게 이렇게 대답해 주죠. " 좋아, 일단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일들을 해야 돼. 그게 진짜로 부자가 되는 방법이거든"

빌 게이츠

"아이디어"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가 이렇게 말했죠. "저한테는 아이디어가 있었죠. 최초의 소형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를 설립한다는 아이디어 말이죠. 저는 그게 너무나도 좋은 아이디어였다고 말하고 싶네요. 아이디어를 떠올릴 때, 필요한 독창성도 전혀 복잡하지 않아요. 정말로 너무 간단하죠"

 

"인내하세요!"

조 크라우스 (익사이트 공동 설립자)가 강조하기를, "인내야말로 우리가 성공한 첫 번째 요인이죠. 당신은 실패를 통해서 인내해야 하고, 온갖 말도 안 되는 일들을 겪으며 인내해야 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