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로빈 샤르마 [Robin Sharma] 백만장자들의 효율성과 능률 증가를 위한 4가지 방법

by SPW 2023. 5. 19.
반응형

이 마스터 세션은 생산성을 100배 높이기에 대해 다루어 볼 겁니다. 우리가 사는 현대 사회에선 기하급수적 생산성이 아주 중요해졌습니다. 이것들은 평생 기억에 남을 겁니다.

로빈 샤르마

90/90/1법칙 ( 90일 동안 업무의 첫 90분 사용 법칙)

바로 첫 번째를 다루어보죠. 90/90/1 법칙, 저는 이 법칙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제 연례행사인 "타이탄 서밋" 참가자들에게 가르치고 있거든요. 그들이 단지 이 법칙 하나를 생산성을 미친 듯이 증가시키거나, 사업 확장 혹은 세상에 대한 그들의 영향력 증가 월드 클래스 생활을 가지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러니 90/90/1 법칙에 더욱 집중하시길 원합니다. 그게 뭐냐고요? 정말 간단해요. 90/90/1 법칙은 간단히 다음 90일 동안 업무의 첫 90분을 사용하는 겁니다. 판도를 뒤바꿀 단 "하나의 요소"에 말이죠. 왜 이래야 할까요? 대부분이 직장에 가서 최고의 시간을 가장 쓸데없는 것에 쓰거든요. 일을 시작할 때, 소셜 미디어 확인하고, 문자 확인하거나, 어제 본 최신 TV쇼를 확인해요. 연구자들이 말하길 아침 시간에 가장 집중력을 가지며, 가장 많은 에너지와 가장 많은 의지력을 가져요. 그러니 첫 90분을 사용해야죠! 게임 타임이에요! 쇼타임이라고요!

전제 집중력의 버블 줄이기

기하급수적인 생산성을 만들 두 번째 법칙은 전체 집중력의 버블을 줄이는 겁니다. 당신의 환경은 매우 중요하죠. B 수행자, C 생산자를 보면, 그들이 환경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요. 상당히 방해를 받죠. 많은 소음과 폰이 울리고, 배경에는 뉴스가 나오거나, 주변은 어지럽거나, 불쾌한 사람들도 있겠죠.

 

생산성을 100배 늘릴 두 번째 기술로서 제가 여러분에게 할 제안은 "집중력의 버블을 줄일 환경을 만드는 겁니다" 제가 일하는 특정한 날에는 연락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여러분도 도전하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중요한 날에 연락되기 힘들게 되세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해요. 판단이 아니라 관찰 그대로를 말하는 겁니다.

 

폰이 울릴 때마다 확인하죠. 시끄러운 알람이 울려서 지속적으로 방해가 됩니다. 연구가 말하길, 저희는 하루에 2.1시간을 방해받습니다. 그리고 방해를 받은 후 다시 집중하는 것에 21분이 걸립니다. 여러분이 방해를 받는다면, 알림, 핸드폰 확인, 소셜미디어 확인, 모든 플랫폼 확인은 여러분의 집중력을 방해할 겁니다.

 

제가 하는 방법은 "창의적인 날"을 정해 놓습니다. 저는 "창의적인 날"에 모든 전자기기 사용을 금해요. 그날 저를 찾기 아주 힘들 겁니다. 완벽히 혼자가 되죠. 그날 저는 "멘로 연구실"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갑니다. 멘로 연구실은 에디슨의 연구실입니다. 상당히 미니멀한 공간입니다. 아무도 없어요. 여기서 제 최고의 업무를 가집니다. 완벽히 방해 요소가 없죠. 순간 여러분의 뇌 주파수는 베타에서 알파로 들어가게 되며 최고의 생각과 일을 해내게 됩니다.

동료 고르기

기하급수적 생산성을 위한 다음 기술은 동료들 잘 고르기입니다. 많은 훌륭한 과학 연구들이 말하길, 행동 향상을 위한 최고의 방법은 여러분의 이상적 수준에 있는 사람들로 내 주변에 둘러싸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생산성 측면에서 능력자가 되고 싶다면, 훌륭한 능력자 주변에 있는 겁니다.

 

여기 기반이 되는 과학이 있어요. 뇌에 거울 신경 시스템이 있어요. 몇 천년 전 인간이 사바나에 살던 시절로 가면 거울 신경 시스템이 우리를 부족 내 지배적인 사람을 따라 하도록 만듭니다. 누군가 도구, 불 혹은 더 나은 생존법을 찾았다면, 무의식적으로 이 시스템이 그 행동을 따라 하게 만듭니다. 아주 훌륭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 사회에는 이런 일이 벌어져요. 무의식적으로 우리는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들을 따라 하게 됩니다. 피해자가 주변에 있다면 피해자처럼 행동할 겁니다. 보통 수행자 주변에 있다면 무의식적으로 그들처럼 행동할 겁니다. 가십만 하고, A급 수행자도 아니고, 생산적이지도 못한 사람과 있다면 거울 신경 시스템이 그들과 같이 행동하게 될 겁니다.

 

미니멀리즘

 

기하급수적 생산성을 위한 마지막 방법은 미니멀리즘 배우기입니다. 미니멀리즘은 보통 디자인 철학이죠. 제가 진심으로 여러분에게 권하는 것은 매우 생산적으로 되세요. 미니멀리즘 마인드를 수용하는 겁니다. 저는 세계에서 최고로 생산적인 이들과 일합니다. 억만장자와 CEO, 진짜 거인들과 일합니다.

 

제가 그들에게 관찰한 것이 있어요. 그들은 이해하고 있어요. 천재성을 위한 비밀은 복잡성이 아닌 단순성입니다. 어느 산업계의 피카소 같은 사람 혹은 최고의 아티스트를 보면 그들의 인생을 많은 것들로 채우지 않아요. 오직 소수로 채우는 겁니다. 제가 제안하는 것은 편집광적으로 소수의 것에 집중하는 겁니다.

 

훌륭한 아티스트, 훌륭한 기업가, 훌륭한 창업가, 훌륭한 작가들을 보면 편집광적으로 하나에 집중합니다. 미니멀리스트예요. 이 말을 해드리고 싶어요. 아마 올해 50개의 프로젝트를 높은 수준으로 성취하는 것보다 그냥 3개 정도만 골라보세요. 올해 페이스북 친구 1,000명 보다 깊고 좋은 세 명의 관계를 만들어 보세요.

 

올해 혹은 다음 달 오디오북 20개, 전자책 50개, 코스 5개를 수강하지 말고, 하나의 코스에 집중하는 건 어때요? 혹은 오디오북 하나 혹은 훌륭한 자서전 하나를 공부하는 건 어때요? 아이작슨의 스티브 잡스 자서전이나 넬슨 만델라 자서전이요. 제가 여러분에게 권하는 것은 미니멀한 생각 과정을 수용하는 겁니다. "집중" 이 소수의 우선순위에 팔을 걷어붙이고 깊숙이 파고들면, 집중력, 에너지, 의지력이 세상에 예술을 낳을 겁니다. 그러면 세상은 당신을 월드 클래스라고 부를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