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좋은 글 자기 계발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패트릭 벳 데이비드 Patrick bet david

by SPW 2023. 2. 13.
반응형

패트릭 벳 데이비드

운명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는 우리가 평소에 쓰는 언어에 있다

무엇이 사람을 크게 변하게 만드는 요인일까요? 아주 간단해요 단어, 말, 말은 인생에 있어서 거의 전부입니다. 제가 절대 사용하지 않는 단어가 있어요. '나는 피곤해' 피곤이라는 단어는 가장 위험한 단어입니다. 저는 절대로 이 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사용하지 마세요. 저는 제 주변에서 피곤하다는 말을 하는 사람들을 싫어합니다.

 

제 근처에서 무슨 말이든 해도 돼요. 괜찮아요. 몇 단어는 싫지만 참을 수 있어요. 저는 군대에 있었고, 그곳은 항상 욕을 먹으며 훈련을 했던 곳이었죠. 욕이 삶인 곳이었어요.

부정적 언어를 거부하라

저는 피곤이라는 단어는 절대 용납을 못합니다. 왜 그러냐고요? 주변에 다섯 사람을 놓고 피곤이라는 단어를 계속해서 말하라고 해보세요. 피곤하지 않았던 사람조차도 힘이 빠져버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제 주변에 부정적인 말들을 끊임없이 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저는 그럴 때마다 '그런 말 좀 그만 말해! 듣기 싫으니까! 진심으로 듣기 싫으니까요. 그들이 어떤 말을 하던 저는 제 스스로가 판단하고 평가할 겁니다. 그들이 부정적인 말들 때문에 색안경을 끼게 되고, 다른 인식이 생기는 게 저는 싫습니다. 부 그 자체가 아니라 가난하지만 나에게 잘해주는 사람들도 있고, 가난하지만 개념도 없는 사람도 있어요. 착한 부자, 나쁜 부자 모두 존재하죠.

 

돈이 인격을 나타내지는 않아요. 그러니까 무엇인가를 판단할 때, 제 스스로가 그들을 평가하기 전에 저에게 부정적인 것들을 주입하지 말라는 거예요.

 

제가 군대에 있었을 때, 같이 근무하던 동료들이나 간부들이 저에게 '너는 절대 부자가 되지 못할 거야' 저는 이런 말 듣기 싫으니 딴 사람에게나 말하라고 했죠. 한 번은 제가 책을 읽고 있었는데, 상사가 와서 제게 이렇게 말했었죠. '그런 책을 왜 읽냐? 그 책을 읽는 건 시간 낭비야 넌 절대 백만장자가 되지 못할 거야'라고 했었어요.

 

당신 자신에게나 그런 말 하세요. 저에게는 절대 그딴 말하지 마세요. 저는 그런 생각을 다 끊어내 버렸어요. 그런 것들이 제 마음에 들어오는 걸 원하지 않거든요.

자신을 피해자로 둔갑시키지 마라

영화 <행복을 찾아서>에서 유명한 장면 기억하시나요? 크리스 가드너의 실화가 담긴 영화죠. 그가 한 장면에서 자신의 아들에게 말하길 '그 누구도 네 마음을 건들게 두지 마, 심지어 그게 아빠라도, 사람들은 자신들이 못하면 너도 못할 거라 말할 거야, 네가 뭔가를 원한다면 가서 쟁취해. 정말 진심이야' 저는 '피해자'라는 단어를 절대 들을 수 없어요.

 

제 자신을 피해자로 절대 볼 수 없거든요. 말의 힘은 너무 강력해요. 당신 주변 사람들이 이상한 말을 내뱉는다면 그걸 수용할 필요가 없어요. '친구야 난 너의 말에 동의하지 않아, 넌 그렇게 생각해도 돼, 그리고 너에게는 당연히 말할 자격이 있지, 하지만 난 아니야, 난 그런 거 안 믿어' 제가 왜 당신에게 이런 말을 할까요?

 

좋음에서 나쁨으로 변하는 사람이 있어요. 또는 나쁨에서 좋음으로 그리고 훌륭함으로 변하는 사람도 봤어요. 이 모든 것들은 전부 각자 자신들이 하는 말들이 원인입니다. 어떤 말을 할 때는 항상 신중하게 말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