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좋은 글 자기 계발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조 로건 Joe Rogan

by SPW 2023. 2. 13.
반응형

조 로건

조 로건 (Joe Rogan)은 코미디언 겸 종합격투기 UFC 해설자이다.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는 2010년 초반부터 팟캐스터로서 데뷔를 하였는데, 좌우파 가릴 것 없이 모두를 인터뷰했고, 10년이 지난 현재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스케일의 팟캐스터이고 일론 머스크, 마이크 타이슨, 버니 샌더스, 벤 샤피로, 조던 피터슨 등 사회 거물들이 조 로건의 팟캐스트를 찾는다. 이로 인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거금을 주면서 유튜브에서 스포티파이로 옮기게 됐다.

태도가 그 사람을 정한다

모든 인간은 달라요. 모든 사람들이 비슷하지만 다르죠. 당신의 태도는 당신의 삶뿐만 아니라 당신 주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게 또 다른 핵심이죠. 부정적인 사람들? 제 주변에서 꺼 X라고 합니다. 저는 그런 사람들 주변에 있을 수가 없어요. 그딴 말을 들을 수 없거든요. 그런 더러운 말 듣기 싫어요. 모든 사람들이 힘든 시기를 가집니다. 저도 셀 수 없이 많은 문제를 가졌었어요. 하지만 저는 멈춰서 생각을 했죠. 그리고 문제점을 찾고 다시 출발했어요.

연료와 같은 사람

저도 제가 한 모든 것에 문제를 가지곤 했어요. 그건 어쩔 수 없습니다. 정말 많은 문제가 있었어요. 모두 마찬가지죠. 하지만 그 문제가 무엇인지를 깨달아야 합니다. 당신이 더 강해지기 위한 기회일 뿐이거든요. 다른 방법을 찾는 등 하나의 과제일 뿐이죠. 이 도전 과제를 보고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들은 정말 발암 물질입니다. 옆에 두면 위험한 사람들이에요. 당신의 열정만 소진하고 어떤 활력도 주지 않아요. 반대로 연료와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연료와 같은 사람들은 스스로를 밀어붙입니다. 노력을 하고 항상 무언가를 시작하면 끝을 냅니다. 제 친구 조코 인스타그램을 확인해 보면 매일 새벽 4:30분에 그의 사진을 찍어 올려요. 매일매일요. 그 시간에 일어나서 운동을 합니다. 왜 그렇게 할까요? 진심으로 원해서죠. 그냥 가서 하는 겁니다. 변명은 없어요. 이런 사람들이 연료 같은 사람들입니다.

부정적인 사람을 멀리하라

하지만 부정적인 사람들은 정반대예요. 당신의 열정에 삐져버리곤 해요. 그들 주변 사람들도 전부 얼간이예요. 오직 얼간이들만 그런 사람하고 어울리거든요. 멍청이들만 서로 어울려요. 오래된 친구여도 '야, 정신 좀 차려라, 부정적인 말 좀 그만해라, 투정 부릴 시간에 더 노력하면 되잖아' 대신에 꿈을 좇거나 문제점을 찾고 특정 부분을 향상하거나 일을 하고, 책을 읽고, 명상이나 뭐든 말이에요. 힘 빠지는 말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고 모든 사람이 당신을 떠나게 만들 겁니다. 하지만 몇 사람은 그 굴레에 갇혔어요. 그 원인이 부모님이거나, 자라온 방식이거나 어릴 적 누군가에게 '쓸모없다'라고 들었거나 그들은 안정과 동기를 찾지 못해요. 그런데 다른 이들만 더 잘되는 것 같이 생각하죠. 주변인들을 보며 '걔가 어떻게 저걸 했어? 말도 안 돼' 이런 태도는 당신에게도 나쁜 영향을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