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좋은 글 자기 계발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윌 스미스 Will Smith

by SPW 2023. 2. 15.
반응형

윌 스미스

미국의 영화배우 윌 스미스 (Will Smith)가 말하는 무형물질을 심상화하여 현실의 물질로 만드는 방법, 최근 크리스 락 폭행으로 논란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그가 이뤄낸 것들이 더 많은 인물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감을 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은 완벽하지 않은 존재이고, 누구나 실수할 수 있다.

비현실적인 것이 더욱 현실적인 것

공자가 말했습니다. 자신은 할 수 있다고 하는 사람, 자신은 할 수 없다고 하는 사람, 둘 다 항상 옳은 말이다. 현실적으로 되는 것은 '평범함'으로 떠나는 여행입니다. 왜 현실적으로 되려고 하죠? 현실적으로 되는 포인트가 뭐죠? 전 그냥 행동할 거예요. 제가 결정을 한 순간 이미 끝난 겁니다. 이제 모두가 볼 때까지 기다리면 되죠. 첫 단계는 온 세상 사람들이 믿기 전에 당신이 믿는 겁니다. 플랜 B를 따로 생각할 이유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플랜 B가 플랜 A를 방해할 거니까요. 결정 내린 그 계획만으로 밀고 나간다 해도 당신은 이뤄낼 수 있어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조건 '망상'

제 생각에는 망상적인 조건이 존재하는 것 같아요. 모든 성공하는 사람들이 가져야만 하는 조건으로 말이죠. 당신은 과거에 일어난 적 없는 어떤 다른 것을 믿어야 해요. 과거 5000만 년 전 역사에도 없었던 것을 말이죠. 한 번도 일어난 적 없는 것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아주 비현실적이어야 하죠. 예를 들면, 걸어가서 스위치를 누르면 불이 켜지는 것, 이건 비현실적이었던 것이었죠. 운 좋게도 에디슨은 그 비현실적인 것을 스스로 믿었어요. 아무 쓸모없는 철덩어리가 사람들을 싣고 바다를 건너 날아가는 것, 그건 그저 철덩어리에 불과해요. 정말 비현실적인 것이죠. 다행히도 라이트 형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던 거죠. 저에게는 이런 비현실적인 것들이 아주 고상하게 느껴졌어요.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진실로 받아들이는 것들 말이죠.

우주의 패턴

저는 우주의 패턴을 공부해요. '결정하는 것' 자체에 신비한 힘이 담겨 있어요. 지금 일어나고 있는 모든 일들에 자신이 그냥 놓여 있다고 느끼는 것보다, 하루빨리 결정을 내리세요. 단지 결심하세요. 무엇이 될지, 어떤 사람이 될지, 어떻게 해야 할지 결심하세요. 그러면 그 순간부터 우주가 당신을 위해 길을 터주게 됩니다. 마치 물살처럼 말이에요. 제가 살아가면서 맞춰가는 우주의 흐름이 존재합니다. 제가 깨달은 것은, 성공 수준에 도달하려고 할 때, 여러 가지를 하면서 어려움을 겪잖아요. 성공은 극단적이게 집착적인 집중을 필요로 해요. 모든 당신의 기분과 감정, 진심과 창조성을 가지고, 그것에 완전히 초점을 맞춰야 해요.

 

저는 항상 '두려움'에 의해 동기부여를 받습니다. 제가 느끼는 두려움의 두려움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어떤 시도를 두려워하는 것을 증오해요. 제 조창기에 저를 발전시킨 것은 저의 태도였어요. 제가 두려워하는 것들만 공략했거든요.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오직 그 두려움 자체뿐이다' 저는 제 생각에 대리인이 되고 싶어요. 가능성이란 단어 자체의 상징이고 싶어요.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어'라는 생각의 표상이 되고 싶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 중 하나가 '연금술사'에요. 저는 그냥 믿어요. 의심하지 않고 정말로 믿어요. 원하는 모든 것을 전부 다 창조할 수 있다고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