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 심리, 긍정적 글, 철학

좋은 글귀 변명 하지 말자

by SPW 2023. 2. 27.
728x90
반응형

One ought, every day at least, to hear a little song, read a good poem, see a fine picture and, if possible, speak a few reasonable words.

누구나 매일 최소한 한 번은 감미로운 음악을 듣고, 아름다운 시를 읽고, 훌륭한 그림을 감상하며, 한마디라도 좋은 말을 해야 한다.

내 삶을 충만하게

일상생활에서도 얼마든지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다. 단 몇 분이라도 여유를 갖고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읽고 싶은 책을 읽거나 글을 쓴다면 큰돈이나 많은 시간을 들여 거창한 이벤트를 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기쁨과 만족을 얻을 수 있다. '오늘은 내게 즐거움과 평화로운 시간을 허락해야겠다. 미술관에 가든, 음악을 듣든 내게 더없이 좋은 경험으로 만들자.'

 

It is better to offer no excuse than a bad one.

나쁜 변명을 할 바에는 아예 변명을 하지 않는 게 낫다.

변명은 하지 말자

누구나 실수를 한다. 문제는 실수 자체보다 실수를 한 뒤에 변명을 하느라 시간을 끌고 우물쭈물하는 것이다. 실수로 인해 얼마나 큰 낭패를 보았더라도, 그것을 변명하려고 할수록 낭패는 오히려 더 커질 뿐이다. '내가 잘 못했다'라고 속 시원하게 털어 내면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럴수록 사람들은 당신에게 호감을 가질 것이다. '어떤 실수를 하더라도 그것을 묵묵히 인정하고 하던 일을 계속해 나가자.'

 

When you wer born, you cried and the world rejoiced. live your life so that when you die, the world cries and you rejoice.

당신이 태어났을 때 당신은 울고, 세상은 기뻐했다 당신이 죽을 때는 세상은 울고 당신은 웃을 수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

무엇을 남길 것인가

당신은 부유하지도 유명하지 않을 수도 있다. 친구나 가족 외에는 중요하지 않은 사람일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정도면 충분하다 누구나 앞으로 남길 것을 지금 쌓아 가야 한다. 가족이나 친구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는가? 지금, 그들은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이 두 가지 질문의 대답을 찾았다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게 된다. '그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내 삶은 단 한 번뿐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