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좋은 글귀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데이비드 고긴스 Part 3

by SPW 2023. 2. 3.
반응형

데이비드 고긴스

네이비씰 출신의 데이비드 고긴스가 나태하고 게으른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어떤 상황이 와도 무조건 행동해야 한다'

오늘은 정말 더운 날입니다. 너무 더워서 숨도 쉬기 힘들 정도예요. 대자연은 분노가 많은 존재예요. 하지만 그거 아십니까? 저도 그래요. 저도 분노가 많습니다. 그러니 이런 것들은 신경도 쓰지 않아요. 제가 오늘 조깅을 하는데, 어떤 사람이 차를 몰고 제 옆을 지나쳐 갔습니다. 여긴 지금 38도의 더위에 70% 습도입니다. 그 사람은 다시 돌아와서 저를 쳐다보며 차를 제 옆으로 돌리면서 이렇게 물었어요. '이 날씨에 당신 대체 왜 뛰고 있는 거야?' 그래서 제가 대답했습니다. '당신은 하지 않으니까'라고, 이게 당신만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도 이런 건 하고 싶어 하지 않으니까요. 우린 의사가 필요하고, 변호사도 필요하고, 치과의사도 필요하고 교사도 필요합니다. 또 우린 무섭고 강한 사람도 필요해요. 제 메시지는 모드를 위한 게 아니에요. 누군가는 이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할 수도 있겠죠 '선크림은 바르고 뛰는 거야?' '당신의 말은 너무 위험해' ' 밖은 너무 더워' 난 지금 당신에게 저처럼 되라고 요구하는 게 아닙니다. 당신 자신을 찾으라는 겁니다. 강함을 유지하세요. Stay Hard!

'잠들어 있는 나 자신의 잠재력을 끌어올려라'

군대에서 배운 게 하나 있습니다. 하나의 훈련인데, 외바퀴 손수레가 다섯 명을 한 팀으로 만들어줍니다. 바퀴가 달리지 않은 손수레에 벽들을 잔뜩 실어서 말입니다. 단 한 번의 이동으로 벽돌들을 A에서 B로 옮겨야 하죠. 창의력을 발휘해 보라는 훈련입니다. 저는 태어날 때부터 온갖 심장병을 안고 태어났습니다. 폐와 뼈도 문제가 많았고, 저는 제 스스로 창의력을 발휘해야 했어요. 제가 선천적으로 가진 것들이 좋은 게 별로 없으니까. 사람들은 이걸 핑계로 선천적 능력이 별로 없다며 현실에 안주하려고 하는데, 당신의 능력을 다 쓸 생각을 하세요. 당신이 가진 게 뭔지 찾아서 그 최대의 잠재력을 끌어올리세요. Stay Hard!

'진정한 리더가 되는 법'

저는 제 자신을 진정으로 극복하기 시작했을 때, 알파 리더들에 대해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강인한 사람들을 말입니다. 저는 주변 사람들을 항상 우러러보며 자랐습니다. 그들이 가진 것이 많고, 저보다 더 나은 위치에 있는 걸 보았죠. 그리고 실제로 많은 이들이 그랬습니다. 그러나 최고 중의 최고인 사람들과 부딪쳐보면, 조금씩 이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보이기 시작하고, 그들도 얼마나 문제가 많은지 깨닫게 됩니다. 모두가 문제가 많지만, 그들은 그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 반응했던 것뿐이었죠. 본인의 성장과정과 부모님과의 관계, 그리고 사회적 영향을 바탕으로 그냥 더 잘 반응했던 것뿐이란 말이에요. 우리 모두의 삶에는 각자 사연이 있다는 걸 알게 되면서 용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어떤 방식으로든 아픈 사연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것을 입 밖으로 꺼낼 용기가 없는 것뿐이죠. 강함을 유지하세요 Stay Har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