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좋은글귀 네빌고다드 인간이 느끼는 가장 강력한 감정은 안도감이다

by SPW 2024. 10. 11.
반응형

감사

안도감

저는 현재의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움직입니다. 만일 그 상태가 제가 바라던 상태라면 제가 그 바라던 상태 속으로 들어갈 때 저는 안도감을 느낄 것입니다. 예시로 오늘밤 제가 재정적으로 곤란함을 직면한다면 그리고 갑자기 큰돈이 생긴다면 그때 제가 가질 가장 두드러진 감정은 무엇일까요

 

안도감이 아닐까요? 그래서 저는 인간이 이 세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즐거운 감정들 중에서 안도감이 가장 강렬히 느껴진다고 주장합니다. 아이가 늦습니다. 당신은 10시까지 집에 들어오라고 말했습니다. 10시가 되고 11시가 되고 12시가 되고 아이는 집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당신은 마음을 제어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스스로를 제어하고자 합니다. "그래 난 내 마음과 상상력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새벽 1시가 되어도 아이는 들어오지 않습니다. 당신은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아이에게 일어날 수 있는 비극적인 일들을 떠올립니다

 

그때 문에서 노크 소리와 열쇠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아이가 문을 열고 집에 들어옵니다. 그때 당신의 감정은 어떻습니까? "정말 다행이다" 안도하는 느낌은 세상의 모든 즐거운 감정 중에서 가장 강렬하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그것은 창조적인 활동 중에서 옵니다

 

물론 당신이 원한다면 다른 이름으로 부르겠지만요. 그러나 폭발하는 그 순간의 감정은 분명히 안도감입니다. 내가 어떤 상태에 들어갈 때도 똑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만일 그런 일이 진짜 일어난다면 그 느낌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는 마치 그것을 사실처럼 그 상태 속으로 들어갑니다

 

내가 그 상태 속에 있다면 안도해하는 그 느낌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내가 이미 그것을 이루었기 때문에 안도의 느낌을 갖는 것입니다. 그런 상태 후에 나는 무엇을 하나요?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그 상태를 유지하세요. 그것은 자신만의 약속된 시간이 있고 그것은 무르익고 결국 꽃을 피울 것입니다

 

그 상태 속에서는 아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 그것이 스스로 자신만의 놀랍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세상에 펼쳐지게 내버려 두세요. 우리는 그 방식들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미 가진 것을 재촉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이미 소망이 성취되었다는 사실을 사실로써 받아들이고 소망이 이미 성취되었다는 안도감과 함께 원하기를 내려놓아야 합니다. "끝으로 간 후, 그 끝에 감사를 표한다면 모든 것은 끝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