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좋은 글 자기 계발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도널드 트럼프

by SPW 2023. 2. 14.
반응형

도널드 트럼프

미국의 기업인 출신 제45대 미합중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그는 논란이 많은 인물임과 동시에 특유의 거침없는 입담과 연설 능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그의 이미지와는 반대로 따뜻한 조언이 담겨 있어 공유해 본다.

트럼프의 따뜻한 조언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신을 흥분시키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한다면 그리고 그 일에 노력을 쏟아붓는다면 여러분은 '모멘텀'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성공은 또 다른 성공을 만들게 될 겁니다. (모멘텀 MOMENTUM 가속도, 일을 계속해나가는 추진력) '모멘텀'이라는 말을 기억해 주세요. 제가 인상 깊었던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윌리엄이라는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건축업자로서 굉장히 성공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날이 갈수록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건축하는 시기가 되면, 매일 밤마다 직접 주요 현장에 갔습니다. 그리고 못과 톱밥 같은 것들을 치우며 현장을 꼼꼼히 점검했습니다. 그래서 매일 아침 공사 인부들이 출근했을 때, 현장은 티끌 하나 없이 깨끗했습니다. 

그는 매번 그렇게 성실하게 일했습니다

그리고 20년 후, 그의 회사는 더욱더 커졌고, 더 많은 돈을 벌게 됩니다. 결국 그는 회사를 팔고 억만장자가 됩니다. 회사를 판 후, 그는 큰 요트를 샀고, 많은 돈으로 인생을 즐기며 살게 되죠. 그의 회사를 인수한 기업은 거대한 기업이었습니다. 그들은 건축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당연히 매일 현장을 점검하지도 않았죠. 그렇게 10년 동안 그들은 계속해서 적자를 봤습니다. 이제는 회사를 팔 수도 없었기에 그들은 윌리엄에게 다시 연락을 합니다. 그리고 회사를 다시 인수하지 않겠냐고 묻습니다. 그는 '알겠다'라고 했습니다.

 

사실 그는 놀고먹는 생활에 지루함을 느껴서 다시 일을 하고 싶어 졌습니다. 그렇게 그는 회사를 다시 인수했고, 비어있는 땅도 다시 엄청나게 사들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땅을 개발하고, 회사를 키우기 위해 계속해서 열심히 일합니다. 하지만 그는 계속해서 실패를 거듭합니다. 돈을 전부 잃었고 개인 파산을 신청했으며 갈수록 나이만 먹어갔습니다. 저는 한 칵테일파티에서 그를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그 파티는 뉴욕에서 제일 잘 나가는 사람들이 참석한 파티였습니다. 한 유명 영화배우가 주최한 파티였죠. 

모멘텀을 잃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

저는 파티장의 한쪽 구석에 앉아 있는 한 노인을 발견했습니다. 아무도 그에게 말을 걸지 않았죠. 저는 그 노인을 보자마자 그가 윌리엄이라는 걸 알아챘습니다. 저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기에 그에게 다가갔습니다. '윌리엄 씨 저는 도널드 트럼프입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윌리엄 씨가 대답했습니다 '좋지 않아요, 너무 좋지 않아요' 그는 얼마나 안 좋은 상황에 있는지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을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확히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봤습니다. '당신은 한 때 이 산업을 주름잡고 있던 인물인데 어쩌다가 이렇게 실패를 하게 되었습니까?' 그리고 그는 대답했죠. '도널드 나는 내 모멘텀을 잃었어'

 

그 어떤 성공 스토리에서도 들어본 적 없는 단어일 겁니다. 자기 손으로 10원짜리 하나도 벌어본 적 없으면서 TV에 나와 성공법을 알려주는 사기꾼들이 이 단어를 알 리가 없죠. 그들이 해본 건 그냥 헛소리로 책이나 몇 권 쓴 게 전부입니다. 하지만 저는 당당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완벽한 진실입니다. 그는 그의 모멘텀을 잃었습니다. 즉, 그는 너무 오랫동안 쉬었기 때문에 다시 회사로 돌아왔을 때 똑같은 모멘텀을 받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저는 항상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당신은 스스로 모멘텀을 받고 있는지 항상 점검해야 합니다' 만약 모멘텀이 없다 해도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계속해서 배우며 언젠가 훌륭한 일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멘텀'이라는 단어는 꼭 기억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