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앤드류 테이트와 루크 베머가 말하는 부자들의 치트키, 부자가 되려면 부자 곁에 있어야 돼. Andrew Tate, Luke Belmar

by SPW 2023. 4. 15.
반응형

앤드류 테이트, 루크베머

앤드류 테이트 부자들 자동차 사진 찍는 17살 아이와의 일화

돈이 있는 사람들 주위에 있는 것

그 자체가 부자가 되기 좋은 포지션이야.

예시를 하나 들어보자면,

내가 루마니아에 있을 때였는데,

가장 큰 자동차 전시회가 있었어.

그래서 거기로 내 부가티 시론을

타고 운전해서 갔었지.

내가 주차를 하니, 웬 꼬마가 오더니,

'혹시 사진 좀 찍어도 될까요?,

제가 차 사진을 게시하는 페이지를 하거든요.'

그래서 15분 안에 끝내라고 했어.

사진을 마구 찍어대더니 나한테 와서는,

'사진 보내드릴까요?'라고 하더라고,

사진은 괜찮다고 말했지.

'아, 그렇군요. 혹시 사진을 받길 원하시면,

여기 제 이메일로 연락 주세요.'

그래서 내가 그 애한테 물었지.

'왜 이런 일을 하고 있는 거니?'

하루종일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찍고 있는 게

시간을 낭비하는 거 아니냐고 물었어.

나는 그렇게 생각했지만, 내가 틀렸지.

그 아이가 이렇게 말하더라고,

'저는 학업을 건너뛰고,

이 일을 하고 있는데,

왜 비싼 차들의 사진을 찍냐면, 루마니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의 이메일을

알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난 이 아이에게 이 대답을 듣고 생각했지.

이 놈 굉장히 똑똑하네.

그래서 난 그 애를 고용해 버렸어.

이젠 나와 함께 일을 하고 있어.

왜냐하면 난 이 애가 마음에 들었거든.

얘는 그날 정규직으로 취직을 하게 된 거지.

이 아이는 이해를 한 거야. '돈에 가까이 있어라.'

만약 내가 돈이 없고, 저쪽에 돈이 있으면,

어떻게든 가까이 가려고 노력해야지.

돈이 없는 곳에 있지 말라고.

자본에 가까워져야 돼.

이 애는 겨우 17살이야.

근데 지금은 루마니에서 나랑 일하면서

한 달에 약 1억 3천만 원씩 벌고 있어.

아무리 돈이 없는 사람이라도,

부동산에 관한 미팅이라던지

투자에 관한 미팅에 가봐야 돼.

그냥 돈이 있는 사람 좀 만나봐.

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봐.

돈에 관한 이야기도 안 하면서,

돈을 번다는 건 불가능해.

앤드류테이트 부자가 계속 부자가 되는 이유

사람들에게 10000달러의 현금을 준다면,

인플레이션 때문에 이를 영원히 은행에

예치할 수 없다는 것은 모두가 이해할 거야.

돈의 가치가 점점 떨어지잖아.

수조 달러를 찍어내기 때문이지.

그렇기 때문에 달러의 가치는 점점 하락하게 돼.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는,

인플레이션이 모든 걸 좌지우지하고 있어.

미국이 가장 심하지.

작년만 해도 6~7%의 인플레이션이 있었어.

그러니 가난한 사람 중 누구도

그 돈들을 은행이 박아두지 않아.

그들은 그걸 쓰거나, 투자를 하겠지.

100명의 빈곤층이

그들의 돈을 쓴다고 가정해 보자.

어디에 쓰지? 비즈니스.

누가 비즈니스를 운영하지? 부자들이지.

다시 말하면 한 명의 부자가

10명의 빈곤층의 돈을 빨아간다는 거야.

아니면 20명이 될 수도 있고,

그들이 돈을 쓰지 않고,

투자를 한다면 어떨까?

어디에 투자를 할까?

주식시장에 투자할까?

그럼 주가가 상승하겠지.

그럼 누가 그 회사를 갖고 있어?

'부자들이지'

빈곤층이 부자를 더 부자로 만들어주는 거야.

만약 당신과 당신의  200명 정도의 빈곤한 동료들이

모든 돈을 몰빵 한다고 생각해 봐.

'하나의 집에다가 말이야' (주식, 혹은 투자)

그 집은 시장에 나와있는 집 중 하나에 해당하니

주변 구역의 자산 가격이 상승하겠지.

그렇다면 누가 이미 비싼 집들을 가지고 있을까?

'부자들이지'

돈은 항상 부자들에게로 종착될 수밖에 없어.

부자가 더 큰 부자가 되는 건 막을 수가 없어.

절대 못 막아.

루크 베머

스스로를 이길 수 있는 포지션에 두지 않으면,

당신은 이길 수 없어요.

당신이 돈이 없다고 한다면,

말 그대로 '치킨집'에 가서 취직하거나,

또는 맥도널드에나 취직하겠죠.

당신이 조금 더 똑똑하게 행동하자면

컨트리클럽에 가서 취직하세요. (골프클럽을 의미함)

아니면 고급 레스토랑에 가서 취직하세요.

'나는 와인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라고 한다면,

유튜브라도 보고 공부를 좀 하세요.

있어 보이는 영국식 영어 발음이라도 익혀보세요.

고급 레스토랑에서 근무할 때 필요한

쓸데없는 지식들을 모두 익혀보세요.

왜 안 하세요? 저도 그렇게 시작했어요.

그렇게 저는 인맥과 관계를 얻었고,

그걸 통해서 제 첫 사업의 투자도 받았어요.

그런데 가서 웨이터라도 해보세요.

저는 제프 베조스의 테이블을 서빙한 적도 있다니까요.

당신이 돈이 없는 게 중요한 게 아니에요.

빈곤은 마인드에서 비롯되는 것이지,

주머니 사정에서 비롯되는 게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은 정신부터가 빈곤합니다.

극복하려면 먼저 마인드부터 개조해야겠죠.

 

 

반응형